[ 실감형 XR 스튜디오 (AI 면접 / VR 실습) ] |
|
|
비대면 · 대면 강의를 병행하는 '미래형 캠퍼스'
AR / VR / AI 기술을 망라하는 초실감형 XR 스튜디오!
부산가톨릭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사업을 통해 부산가톨릭대학교는 학생과 교수 간 쌍방향 소통을 적극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미래형 캠퍼스' 구축에 돌입했습니다. 하이브리드 강의실은 대면 수업과 동시에 실시간 온라인 화상 강의를 함께 진행할 수 있게 기자재가 갖춰졌으며, 강의 시간 동안 교수의 움직임을 자동으로 포착해 좌우로 움직이며 영상을 촬영하고, 촬영한 영상은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송출되는 하이브리드형 강의실이 구축되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초실감형 XR 스튜디오'는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으며, 생활안전/재난안전/간호직무 훈련등 가상의 공간에서 시간과 장소 등 별도의 제한 없이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직무 훈련 교육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
|
|
삼우이머션, 부산 디지털트윈 산업 활성화를 위한 MOU 협약 🎉 |
|
|
(주)삼우이머션은 (주)넥스트스테이지, (주)유캔스타, (주)프리모엠,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디지털 트윈 기반 산학협의체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트윈 기반 산학협력 프로젝트 공동 발굴 및 기획, '디지털트윈 코리아 조성사업' 공동 대응, 글로컬 사업 지산학 필드 캠퍼스를 통한 우수 인재 공동 양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삼우이머션은 앞으로도 유관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상생 발전을 도모하며, 디지털 트윈 기술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
|
|
'소재·부품·장비산업 연계 XR 실증단지구축사업 중원교류회'에서
XR 기술 재직자 교육 진행 |
|
|
10일, 삼우이머션은 국립한국교통대학교에서 개최된 '소재·부품·장비산업 연계 XR 실증단지구축사업 중원교류회'에 참여하여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XR 기술에 대한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XR 실증단지 인프라 구축을 앞두고 지역 주력산업인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인력 양성과 XR 교육 시스템 구축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습니다.
삼우이머션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XR 기술의 기본 개념과 다양한 적용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특히, XR 기술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였으며, 디지털 트윈 기반의 산업 현장 통합 관리 솔루션을 소개하여 XR 기술이 산업 현장에서 어떻게 실질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인식을 높였습니다.
삼우이머션은 앞으로도 XR 기술의 확산과 인력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입니다.
|
|
|
삼우이머션-국립목포해양대학교 항해학부, MOU 체결🎉 |
|
|
24일, (주)삼우이머션과 국립목포해양대학교 항해학부는 산학협력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과 관련하여 상호 협력하기 위해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유능한 해기사 양성, 관련 직업 교육의 질적 향상 및 지방대학 활성화 사업의 추진을 위해 현장 교육 운영 지원 및 기술 지원 등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삼우이머션은 앞으로도 지역 내 대학 및 유관 기관과 연계하여 좋은 산학 인재 양성 케이스를 만들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
|
|
세계최초 XR 기반 직무훈련 & 인재양성 센터 SWXR CAMPUS |
|
|
🎉 SWXR CAMPUS, 교육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
|
SWXR CAMPUS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제도로, 양질의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들을 심사하여 선정하는 제도입니다.
SWXR CAMPUS는 학생들이 VR을 통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기업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자 직군을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해왔습니다. 이번 인증을 통해 SWXR CAMPUS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할 예정이며, 청소년들에게 신기술과 관련된 미래를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앞으로도 삼우이머션 SWXR CAMPUS는 더 많은 청소년들이 양질의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교육부와 협력하여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
|
👩🎓 2024년 한국장학재단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길 위의 인생” 팀
: 산업체 멘토에게 길을 묻다. (주)삼우이머션 김대희 대표이사 |
|
|
28일, 삼우이머션을 방문하여 기업 탐방 및 VR 콘텐츠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기업탐방 방문을 통해 학생들에게 최신 기술 동향을 소개하고, 실제 기업 현장에서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생들은 삼우이머션의 기술력과 비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삼우이머션의 VR 콘텐츠는 높은 몰입감과 현실감을 자랑하며,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체험 후에는 삼우이머션의 대표 김대희 대표이사의 특강 시간을 통해 VR 콘텐츠 제작 과정과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
|
|
이번 삼우이머션 방문을 통해 학생들이 실제 기술 현장을 경험함으로써 학습 의욕을 고취시키고, 창의적 사고를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VR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산업에 대한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
|
👬 말레이시아 폴리텍대학 대표단, 삼우이머션 방문 |
|
|
17일, 말레이시아 폴리텍대학 대표단이 우수 기술을 보유한 부산의 삼우이머션을 방문했습니다.
말레이시아 폴리텍대학 대표단은 삼우이머션의 다양한 기술 및 콘텐츠에 대한 소개를 받았으며, 특히 삼우이머션의 최신 기술을 직접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대표단은 삼우이머션의 혁신적인 기술력에 깊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
|
|
또한, 대표단은 삼우이머션의 시설과 연구 개발 부문을 직접 둘러보는 투어링 시간을 가지고, 이를 통해 삼우이머션의 첨단 기술과 생산 능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 폴리텍대학 대표단은 삼우이머션의 기술력과 혁신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으며, 향후 양 기관 간의 협력 가능성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이번 방문으로 두 기관의 기술 및 경제 협력이 한층 강화되기를 기대합니다. |
|
|
💻 삼우이머션 IX 언리얼 개발자 교육센터,
기업체 대상 언리얼 엔진 교육 실시 |
|
|
삼우이머션 IX 언리얼 개발자 교육센터는 7월 8일부터 2주간 기업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언리얼 엔진 기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절차형 콘텐츠의 개발」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언리얼 엔진의 기초적인 사용법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절차적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삼우이머션 IX 언리얼 개발자 교육센터는 실무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이 연구하고 개발한 최신 트렌드가 반영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이 직접 콘텐츠를 개발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은 언리얼 엔진의 핵심 기능을 습득하고, 이를 활용한 실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
|
|
[ IX 언리얼 개발자 교육센터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절차적 콘텐츠의 개발」 커리큘럼 ] |
|
|
삼우이머션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언리얼 엔진의 다양한 기능을 익히고, 효율적인 콘텐츠 개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수준의 개발자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삼우이머션 IX 언리얼 개발자 교육센터는 언리얼 엔진의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모든 수준의 개발자를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또한, 언리얼 엔진 기술 교육을 통해 콘텐츠 개발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개발자를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개발자들이 'IX 언리얼 개발자 교육센터'를 통해 전문 지식과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
|
|
📢 IX Pre-Production Program을 소개합니다!
SWXR CAMPUS / IX 언리얼 개발자 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IX Pre-Production Program은 몰입 가치를 제공하는 언리얼 엔진 기반 XR·메타버스 전문 개발회사인 삼우이머션이 보유한 리소스를 바탕으로 시장 출시를 목표로 기획된 개발 아이템을 수요 단체/학교 참가자들이 직접 개발하는 실습 프로젝트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개발자의 역할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교육 방식으로는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단순히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 아닌, 실제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IX Pre-Production Program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
|
저희 삼우이머션의 기술 가치(Value)는
고객에게 완벽한 몰입경험(IX)을 제공하는것에 있습니다 |
|
|
Samwoo Immersion 현직자 직무 인터뷰 |
|
|
삼우이머션과 함께 IX(몰입경험)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신입 개발자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삼우이머션 홍보기획팀입니다😀 이번 직무인터뷰를 통해 삼우이머션의 개발자는 어떻게 일하고 있으며, 어떤 과제들을 수행하며 발전하고 있는지, 신입 개발자의 성장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삼우인으로서의 입사 꿀팁은 덤 ! 💌 |
|
|
Interview 01. 저는 IX(몰입경험) 개발자입니다.
Q. 안녕하세요. 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삼우이머션 기술전략실 XR기술사업부 XR개발팀 박보연 연구원입니다! 저는 [삼우이머션 SWXR CAMPUS 개발자양성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채용 연계되어 언리얼 개발자 신입으로 입사하여 개발 업무를 담당을 하고있습니다.
Q. 팀에서 어떤 업무를 수행하나요?
XR개발팀은 다양한 분야 (해양 산업, 항공, 의료 등의)에서 실무 교육 훈련 콘텐츠를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개발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현재는 부산대학교 다이버 프로젝트의 시나리오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바다 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발생할 법한 위험한 상황을 VR을 통해 체험해 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인명 피해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지는 사고 위험 솔루션 VR 콘텐츠이며, 저는 그 시나리오 중 “갑작스러운 다이버 상승” 시나리오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삼우이머션에서 개발 업무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나요?
개발에 들어가기 앞서, 먼저 기획 파트에서 콘텐츠 기획 후 IMDF(삼우이머션 개발 표준화 프레임워크)를 통해 개발 요청을 해주시면 개발자와 기획자가 개발 구현 가능여부를 검토합니다. 그 다음, 더 나은 방향으로 개발하기 위해 내부 개발자들과 회의를 진행하여 프로젝트 구조를 설계하고, 각자 개발을 맡을 시나리오를 분배합니다. 각자에게 배정된 시나리오를 개발 하고, 개발의 마무리 단계에는 시나리오 VR 플레이 영상을 녹화하여 중간 점검을 통해 수정사항을 확인하고 반영하여 최종 QA및 납품 단계까지 계속해서 프로젝트를 팔로업합니다.
회사에서 개발자에게 개인 VR HMD를 지급해주는데 개발과 동시에 어떻게 VR상으로 작동하는지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흥미롭습니다 ㅎㅎ
업무를 진행하는 동안 팀원분들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주시고, 간혹 사담도 나누며 그 과정에서 회사에서의 긴장감을 풀어주셔서 회사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
|
Interview 02. 개발자에게 필요한 역량은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호기심이에요.
Q. 개발자의 업무 필수역량은 무엇이며 어떻게 키울 수 있나요?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역량들이 필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부분은 커뮤니케이션인 것 같습니다. 비개발직군과의 협업을 통해 프로젝트를 완성시켜야 하기 때문에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아야 합니다. 최종 결과물을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개발자로서 필요한 역량은 ‘호기심’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 새로운 것들을 개발하고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직무인데, 그런 문제들을 ‘호기심’을 가지고 접근하여 계속 찾아보고 학습하는 자세로 스스로의 개발 지식을 쌓아나가야 스스로가 성장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Q. 직무를 수행하면서 힘든 부분은 무엇이며 어떻게 극복하나요?
알 수 없는 오류들이 발생했을 때, 해결하는 과정이 조금 힘든 것 같습니다. 이번에 패키징 작업을 진행했었는데, 패키징에 계속 실패하는 오류가 발생하여 회사 내 헬프데스크에 문의 하였습니다. 주위 선배 개발자분들의 피드백을 통해 오류를 해결하였고,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방향성을 찾을 수 있었고,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헬프데스크 없이 구글링 등의 방법으로 혼자 해결하려고 했다면 더 많은 시간과 그 과정에서 수많은 시행 착오가 발생하였을텐데 저희 회사의 내부 개발자들을 위한 헬프데스크가 있어서 신입 개발자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첫 입사에는 뭐든지 물어보기가 겁나는데 그런 긴장감?이라고 해야할까요..ㅎㅎ 그런부분 없이 편하게 물어볼 수 있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
|
|
Q. 업무를 하면서 보람찬 순간은 언제인가요?
개발이 처음인데, 블루프린트를 통해서 구현한 기능이 실제로 동작했을 때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다이버 프로젝트의 튜토리얼 부분에서 시나리오를 선택하는 버튼을 구현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예상하지 못했던 변수들이 많아서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주변 개발자 분들의 도움과 IMDF노드 분석 및 연구를 통해 구현했고 실제 설계한대로 동작하는 것을 보았을 때 보람찼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기능을 구현해내고, 해당 콘텐츠들이 실무에서 사용되는 사례들을 본다면 더 뿌듯할 것 같습니다 👍👍
Interview 03. 자유로운 회사 분위기에서
근로자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혜택이 삼우이머션의 매력입니다.
Q. 삼우이머션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는 원래는 시간디자인 전공이었으나, 대학교를 다닐 때 우연한 기회로 [삼우이머션 SWXR CAMPUS 개발자양성과정 프로그램] 을 알게 되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3D 모델링에 관심이 많았는데 게임 엔진을 배우면 추후에 3D모델링을 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 하여, 언리얼 엔진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되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강의의 속도가 빠르지 않고, 초보자도 따라갈 수 있게 강의가 진행이 되었으며, 실무 위주로 강의가 진행되어 언리얼 개발 업무에 대해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한 달이라는 시간 동안 실무 위주로 배우다보니 개발이라는 분야가 제 적성에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개발 직무에 욕심이 생겼습니다. 더 열심히 준비하고 공부하여 그동안 배웠던 개념과 실습을 점검하는 중간 평가에 통과하였고 마지막 프로젝트 발표를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회사에 채용 연계가 되어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근무 분위기는 어떤가요?
저희 회사는 자유롭습니다. 무엇이든 편하게 말할 수 있는 분위기여서, 첫 회사인데도 불구하고 회사 생활에 적응하기 쉬웠던 것 같아요. 연차를 쓰더라도 사유를 굳이 물어보시지 않으셔서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분위기입니다. 각자 업무 스케줄을 확인하며 사용하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가 잘 챙기는 습관을 만들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연장근무도 강요하는 분위기가 아니고, 정시퇴근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ㅎㅎ
개발자끼리 상호간의 성장 분위기를 만들어주셔서 모르는게 있거나 문제 발생시에도 부담없이 주변 개발자에게 도움을 청해 같이 이슈사항을 해결하고, 공부할 수 있어서 개인의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 복리후생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무엇인가요?
저희 회사에 복지가 많아서 어떤 걸 선택해야할지 힘들지만..ㅎㅎ😅 첫 번째는 회사 내 사내카페인 비욘드카페에 커피머신이 다양하게 있어서 언제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회사와 제휴된 업체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어서 오프날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병원 할인도 있어서 이용해 볼 계획입니다. 가장 좋은 부분은 취미활동수당을 챙겨주기도 합니다. 매 달 개인적으로 취미활동한 내용에 대한 사진 한 장만 올려도 취미활동수당을 지급해줍니다. 너무 업무에만 매몰되지 말고, 개인적인 취미생활까지 즐기라는 의미에서 생겨난 복지라고 하는데, 개인의 취미활동까지 신경써주는 회사가 있을줄은 몰랐습니다 ㅎㅎ 저희 회사 복지 중 또 하나의 장점은 자기개발비용을 지원해주는 점입니다. 개발이나 디자인, 기획 등 업무와 관련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전문 도서도 회사 내에 많이 비치가 되어있어서 자기개발에 많은 도움이 되고, 본인이 원할 경우 온라인 강의 비용도 지원받을 수 있어서 업무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
|
|
Q. 끝으로 해당 직무를 희망하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조언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저는 전공분야가 아니어서 개발 분야가 낯설게 느껴졌지만, 우연한 계기로 수업을 듣게 되고 적극적으로 임하다보니 채용이라는 좋은 결과에 도달하게 되었습니다. 취준생들에게 취업이란 항상 마음이 무거운 숙제입니다. 저에게도 그랬습니다. 취업을 위해 많은 고민을 하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생각하고 고민하는 것보다, 행동하여 무언가라도 계속해서 경험하고, 적극적으로 임하다 보면 그것이 곧 좋은 기회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개발 직무로의 취업을 희망한다면, 그것과 연관된 어떤 것이라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경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
|
Samwoo Immersion 리더의 비전공유 |
|
|
몰입의 개념을 설명할 때 우린 흔히 Flow와 Immersion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 두 몰입의 개념은 모두 사용자가 특정 활동에 완전히 빠져드는 경험을 설명하는 개념이지만, 두 용어는 그 의미와 맥락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플로우(Flow)는 심리학자 미하이 칙센트미하이(Mihaly Csikszentmihalyi)가 제안한 개념으로, 개인이 도전에 몰두하여 시간의 흐름을 잊고 높은 수준의 집중과 성취감을 경험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머션(Immersion)은 주로 디지털 환경, 특히 가상현실(VR)과 같은 기술에서 사용자가 가상의 세계에 완전히 빠져드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저는 이머션(Immersion)이라는 몰입 개념을 기준으로 몰입경험(IX:Immersion eXperience)이라는 개념을 만들어 적용할 것 입니다. 현재는 이 몰입경험이라는 개념 자체가 정립이 되어 있거나 적극적으로 활용되어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상현실 기반의 기술을 활용한 각종 컨텐츠와 솔루션을 개발해야 하는 회사의 관점에서는 몰입경험이라는 개념의 가치는 아주 절대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
|
|
몰입경험은 디지털환경에서의 몰입(Immersion)과 디지털환경에서의 사용자경험(UX:User eXpeience)가 합쳐진 단어이며 디지털환경에서 가상현실과 같은 몰입기술을 활용하는 사용자의 경험을 의미합니다. UX라고 불리우는 사용자 경험은 디자인 요소의 일부로 취급 되었지만 점점 그 가치와 중요성은 커지고 있는 상황이며 디지털 환경에서의 사용자 경험은 디지털 제품 또는 컨텐츠의 가치를 좌우하기까지 합니다. 저는 이 몰입경험이라는 사용자 경험이 왜 중요한지,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무엇을 다루어어햐 하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하나씩 정리해 나갈 예정입니다.
몰입환경에서 사용자 경험은 결과적으로 사용자의 몰입을 적극적으로 이끌어 내는데 그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VR/AR/MR/XR과 같은 몰입현실기술(Immersion Reality Technology)의 근본적인 기술 가치가 몰입에 있기 때문입니다. 몰입을 돕기 위한 도구로써 이러한 기술들이 개발되고 발전되어 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이러한 기술 가치에 대한 개념 이해가 없이 이러한 기술을 사용한 많은 사례에서 잘못된 사용자 경험을 적용함으로써 몰입을 저해하고 몰입으로 인한 효과들을 가져오지 못하는 결과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린 가상현실(VR) 기술을 사용할때 그저 VR을 사용하면 사람들이 자동으로 몰입에 빠져든다고 착각하게 됩니다. VR HMD를 착용하고 간단한 VR체험을 하게 되면 사람들은 쉽게 몰입하는 모습을 보인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우린 딱 그만큼만의 몰입에 그치는 경우를 접하게 됩니다.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서 VR HMD를 착용했을 때의 새로움을 인한 몰입에 그치고 마는 경우를 보게 된다는 것입니다. 왜?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몰입환경에 빠져들지 못할까요? 왜? 지속적으로 디지털 몰입의 상황을 찾지 않을까요?
결국! 사용자경험의 문제인것입니다. 사용자경험을 기반으로 하지 않은 컨텐츠 기획 및 몰입환경 구축이 사용자를 몰입환경으로의 접근을 막는 것입니다.
저는 이 책의 내용을 가상현실에 대해 관심 없어 하는 분들을 위해 적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가상현실과 같은 몰입현실기술을 활용하려는 분들을 위해 이 책을 정리하려 하는 것입니다. 몰입현실기술과 관련한 기술내용들과 사례들을 하나씩 정리하여 분석할 것이며 이 몰입현실 기술과 연계된 사용자 경험에 대해 체계적이고 활용성 있는 내용으로 방향을 정립해 보려는 것입니다. 아직 정립이 안된 몰입경험이라는 개념이 이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정돈되고 가시화 된다면 보람이 있을 것 같습니다. |
|
|
본 메일은 삼우이머션과 함께 해주셨던 분들께 보내는 전체메일 입니다.
메일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 |
|
|
(주)삼우이머션
대표번호 : 1600-1663
부산본사 : 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244, 10층 (초량동, 흥국생명부산사옥) 서울IX개발센터 : (04323)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366, 812호(패스트파이브서울역점)수신거부 Unsubscribe |
|
|
|
|